성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KT&G 복지재단이 공동으로 지난 10월 21일(토)에‘성북구 다문화가정 나들이’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성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북구에 거주중인 다문화가정과 ‘제1회 성북복면가’에 참가하는 성북구민 8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처음 방문하는 춘천 남이섬과 가평 쁘띠프랑스에서 가족들이 즐거운 가족시간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성북구 다문화가정 나들이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들은 “한국에 와서 가족들과 남이섬과 쁘띠프랑스에 처음 왔어요 꼭 가고 싶은 곳이라 너무 좋아요”, “가족들과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함께 올 수 있게 해주어 너무 감사하다”라고 나들이 소감을 전하기도 하였다.
당일 오전에는 유승희 국회의원(민주당 성북갑)이 방문하여 본 나들이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정들을 격려하고 응원하였다.
한편, 오는 28일(토)에 실시될 ‘제 1회 성북구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가족 축제 - 성북복면가왕‘ 행사는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각국의 의상체험 등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부스와 다문화가정 자녀 뮤지컬공연 등 여러 축하공연을 통해 성북구민과 성북구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11시부터 17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진행된다.
성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2017년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합 운영됨에 따라 성북구민들을 비롯한 다양한 가족을 포괄하는 맞춤형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획을 구상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