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서울숲더샵에 '스마트 흡연부스' 설치 모두에게 쾌적한 상생공간 조성!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업무시설 입주로 흡연 인구가 급증한 '서울숲더샵' 인근에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를 신규 설치하고 지난 11월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성동형 스마트 흡연부스'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스마트 포용 정책이다. 2022년 11월 성수동 디타워 앞 시범 설치를 시작으로, 흡연 민원 ...

(사)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부는 19일 충북 음성군 여성회관에서 시각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맹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1980년 지정됐으며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찾는 활동보조기구이며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상징한다.
이날 행사는 음성군, 음성신문, 음성사랑나눔공동체의 후원으로 ‘흰지팡이의 날’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관내 시각장애인의 자립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제1부는 흰지팡이 날 헌장 낭독, 시상식 등 기념식을 가졌고 제2부에는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흰 지팡이의 날은 세계맹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1980년 지정했다.
흰 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이 길을 찾는 활동보조기구이며,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상징한다.
(사)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부도 위와같은 취지를 기리기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