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김포시는 오는 28일(토)과 29일(일) 양일에 걸쳐 ‘제4회 김포인삼축제’를 대명항 함상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축제는 ‘세계 최초 글로벌GAP 인증, 세계가 인정한 김포인삼’이란 주제로 글로벌GAP 인증을 획득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글로벌GAP는 잔류농약, 중금속, 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하여 이력추적이 가능한 농수축산물 안전관리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GAP로 인삼분야에서 정식으로 글로벌GAP 인증을 받은 경우는 국내에서는 김포 인삼이 최초다.
인삼품평회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 등 개회식을 시작으로 인삼 OX퀴즈, 댄스 경연, 김포인삼가요제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김포인삼품평회에서 시상을 받은 명품인삼을 경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김포인삼축제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탤런트 전원주, 최주봉, 가수 김세레나, 신신애 등 유명연예인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포인삼의 우수성과 인삼 가공품 등에 대한 전시와 함께 수삼, 인삼가공품, 김포지역 우수농산물 판매장도 마련되어 믿을 수 있는 김포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행사를 준비한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고근홍 소장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글로벌GAP 인증을 획득한 김포인삼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하셔서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김포인삼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길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