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부산시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2017 부산정원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벡스코(BEXCO) 실내에서 진행됐으나, 올해 처음으로 시민공원에서 열린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부산조경협회와 ㈜아이컨벤션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박람회는 '기획존' '전시존' '체험존' '공모전·경진대회' '학술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먼저 기획존은 △정원존(자치정원조성 12개소) △산업정원존(공공시설경관존, 조경정원존, 도시농업존, 체육놀이시설존, 인테리어소품존 등) △기획행사존(종교 꽃 전시, 꽃거리 조성, 거리예술가 공연, 아름다운 가로수 사진전)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는 △꽃 먹거리 관 △물레를 이용한 도자기 만들기 △압화 체험 △글 꽃 캘리 등이 진행된다.
공모전·경진대회에는 손바닥정원경진대회와 조경학과 졸업 작품전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박람회 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다. 매일 선착순 2000명에게 무료 꽃 나눔 이벤트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