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재확인한 한미 정상회담의 공동 설명문, '팩트시트'에 대해 북한이 나흘 만에 공식 입장
북한 관영매체 조선중앙통신은 오늘(18일) '변함없이 적대적이려는 미한동맹의 대결선언'이라는 3,800자 분량의 논평을 내놨다.지난 14일 발표된 한미 정상회담 팩트시트와 한미안보협의회 성명에 대해 나흘 만에 내놓은 공식 반응다.먼저 이번 발표로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정책 기조가 선명하게 드러났다면서 한미가 '한반도의 완전한 비...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강동구 부천시시의회 의장은 지난 14일 부천시민의 날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 행사는 14일 공식 기념식을 시작으로 부천시민화합한마당 체유대회, 주민자치센터 문화·예술 프로그램 경연,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이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15일에는 제12회 부천복사골마라톤대회, 제12회 부천시민어울림한마당이 개최되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은 헤스티아 난타 공연, 시민대표의 시민헌장 낭독, 시정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강 의장은 기념식에서 “앞으로 우리 부천시가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과 어우러지는 도시, 사람이 희망이 되는 사람 중심의 도시, 특권과 차별 없는 투명하고 공정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리고 같은 날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을 하고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둘러보며,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