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서일대학교가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주민, 상인, 대학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개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는 지난 9월 30일 면목시장 오거리 공원에서 레크리에이션과 및 동아리 학생들이 방송댄스, 트로트·가요 메들리, V.I.C치어리딩 등의 공연을 기획해 추석맞이 명절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일대는 면목시장 상인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 먹거리 ▲ 볼거리 ▲ 놀거리 ▲ 알릴거리 등 4대 거리 오감만족 시장 구현을 목표로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 을 펼치고 있으며, 사업은 중소기업벤처부로부터 지원받아 진행하고 있다.
전통시장대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날 공연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면목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서일대 학생들의 문화공연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전통시장의 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며, 면목시장 오거리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