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경남 산청군 보건의료원이 취약계층 아동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약을 제공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지난 6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한의약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 시범사업 공모에서 부산 경남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7월부터 아동 한의약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8회에 걸쳐 산청지역공립아동센터 아동 26명에게 한의약적 건강검진, 성장체조, 영양 식이 교육 등을 진행했다.
특히 건강 취약 아동 6명에게 군 직영 동의보감탕전원에서 한약(보약포함)을 처방해 제공했다.
이번 달부터는 생비량면 참포도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8주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산청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연령층으로 한의약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