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설치한다.
이는 학령기 이후 발달장애인이 갈 곳이 없어 가족에 매여있는 상황을 막겠다는 조치다.
이 사업은 지난 2015년 서울시에서 주관한 장애인복지정책 의견수렴 때 20세 이상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센터 설치 사업이 가장 시급하다는 주장이 나온 후 설치를 대한 논의가 계속돼 왔다.
그 결과 서울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2018년 3월 개원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건립될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학습센터’는 서림동 112-4번지 건물 4· 5층(연면적 696㎡)을 임차해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적정 부지를 매입, 신축해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양질의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구상이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장애인수는 네 번째, 발달장애인수는 일곱 번째로 많다. 특히, 성인 발달장애인 1053명중 116명만 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있어 추가 적인 시설확충이 시급한 실정이다.
한편, 관악구는 지난 5월 재활훈련시설과 직업훈련실 등을 갖춘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개관한 바 있다.
복지관은 연면적 2418.38㎡에 지하 2층, 지상 9층 규모며, 낙성대역 4번 출구에서 30m 거리에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지역 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