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글로벨에코넷(상임회장 김선홍), 인천환경운동연합서구지회(지회장 이보영), 대자연환경운동연합인천지부(회장 한영일) 등 10여개 환경단체 및 시민사회단체들은 지난 27일(목) 오전 10:30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무엇하나 불량골재 관리감독 부실에 따른 안전상실, 시민생명 외면 환경오염주범’ 이다.”라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주최측은 요즘 인천 강화, 경기 김포 부산,울산,세종,당진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불량골재 및 (무기성 오니) 불법매립으로 인한 다른 환경문제가 부각되고 있어 인천시에 빠른 대책을 요구했다.
불법 불량 골재들이 난무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관리 감독,현실에 미치지 못한 의혹이 있고 불량골재로 인한 환경오염 및 문제점을 알리고 어떠한 원인에서 환경오염이 되는지를 파악하여 건설현장에서 판치는 불량골재가 사라질때까지 환경, 시민단체들은 인천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위한 인천불량골재감시단을 운영하여 철저하게 감시 고발하겠다.”며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