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글로벨에코넷(상임회장 김선홍), 인천환경운동연합서구지회(지회장 이보영), 대자연환경운동연합인천지부(회장 한영일) 등 10여개 환경단체 및 시민사회단체들은 지난 27일(목) 오전 10:30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무엇하나 불량골재 관리감독 부실에 따른 안전상실, 시민생명 외면 환경오염주범’ 이다.”라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주최측은 요즘 인천 강화, 경기 김포 부산,울산,세종,당진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불량골재 및 (무기성 오니) 불법매립으로 인한 다른 환경문제가 부각되고 있어 인천시에 빠른 대책을 요구했다.
불법 불량 골재들이 난무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관리 감독,현실에 미치지 못한 의혹이 있고 불량골재로 인한 환경오염 및 문제점을 알리고 어떠한 원인에서 환경오염이 되는지를 파악하여 건설현장에서 판치는 불량골재가 사라질때까지 환경, 시민단체들은 인천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위한 인천불량골재감시단을 운영하여 철저하게 감시 고발하겠다.”며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