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미국이 북한과 대화의 가능성을 열어뒀다. 하지만 ‘현재로선’이라는 단서를 달았다.
1일(현지시각) 미국 의회전문매체 더 힐에 따르면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오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앞서 올린 트위터 글에서 "북한은 핵 능력을 획득하지 못할 것이다"면서 "외교 또는 무력이든지 간에 정권에 달려있다"고 말했다.
앞서 틸러슨 국무장관은 전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과의 회담 후 기자들과 만나 “북한과 두세 개 정도의 채널을 열어두고 있다. 블랙아웃 같은 암담한 상황은 아니다”라고 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훌륭한 국무부 장관인 렉스 틸러슨에게 ‘리를 로켓맨’과 협상을 시도하느라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