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새 도래 시기가 본격화하면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즉 AI 확산 우려
지난 4일 충북 청주의 하천에서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됐다.또, 부산 사하구, 전남 영암군, 전북 정읍시 등의 철새 도래지 야생조류에서도 고병원성 AI 항체가 잇따라 발견됐다.게다가, 경기도의 산란계 농장 두 곳에서 고병원성 AI가 확진돼 긴장을 높이고 있다.경남 최대 철새 도래지 창원 주남저수지 일대에도 비상이 걸렸...
-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8일 오후 부평깡시장,부평종합시장,진흥종합시장 등을 방문, ‘추석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홍미영 구청장과 직원 및 생활공감 모니터단 등 70여명은 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벌였다.
홍미영 구청장은 온누리상품권을 사용,전통시장의 신선한 과일,한과 등 추석 성수품을 직접 구입했다.
홍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주민 및 직원들에게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제수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애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재벌이 추진하던 상동복합쇼핑몰 건립계획으로부터 지역 상권을 지켜낸 것처럼,앞으로도 지역경제의 근간인 골목상권을 지키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해,더불어 잘 사는 정의로운 부평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