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도시…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참여 기반의 디자인 문화 확산과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실현을 위한 '2026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시민참여 소통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모두를 포용하는 도시, 함께 만들어가는 디자인(Inclusive Cit...


인천부평경찰서(서장 김봉운)에서는 지난 28일(목) 아동의 안전 및 아동 보호활동에 크게 기여한 아동 안전지킴이집을 방문하여 운영자에게 경찰청장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초등학교, 유치원 등 통학로 주변의 문구점이나 약국 · 편의점 등 아동의 출입이 용이한 사업장을 선정하여 위험에 노출된 아동을 보호하는 아동 임시 긴급보호소로써 역활을 수행한다.
부평구 산곡동의 한 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분식점을 운영하는 한기호씨는 아동안전지킴이집 제도가 시행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자로 활동해 왔으며, 최근 길 잃은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찰청장 감사패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김봉운 경찰서장은 “아동안전지킴이집은 지역사회 아동안전망의 선봉장으로 활동하는 만큼 지속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 운영자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