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지종찬 동구문화원장)는 1월 23일 오후 2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2026 울산조선해양축제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2026년 축제 기본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에 대해 논의하고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방안을 협의·결정하는 시간...
보령시는 자동차에서 발생되는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으로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사업과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시행한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자 보조사업의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이 적용돼 제작된 경유자동차로써 보령시에 2년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어야 하고 소유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 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등 6개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운행 가능한 차량이다.
신청은 10월 13일부터 사업비 소진시까지이며, 노후차량 조기폐차 보조금 지급대상 확인 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자동차정기검사결과표, 자동차 소유자 신분증 등을 구비해 보령시청 환경보호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액은 보험개발원에서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근거로 연식,중량, 배기량에 따라서 차등 지급되고, 3.5톤 미만 차량은 최대 165만원, 3.5톤 이상 6,000cc를 초과하는 경우는 최대 770만원까지이다.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의 올해 보급 계획은 민간 10대와 공공 1대 등 모두 11대이며, 민간의 경우 고속 전기자동차는 2200만 원, 저속은 898만 원, 공공 고속은 1400만 원, 저속은 578만 원이다.
신청 대상은 9월 18일 이전까지 보령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과 보령시 관내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보령시 관내에 위치한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등이며, 신청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이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환경부 보급대상 차량으로 르노삼성 SM3, TWIZY. 기아 SOUL. 닛산 LEAF. 현대 아이오닉. 파워프라자 PEACE. 한국지엠 BOLT EV. BMW i3 94AH로 모두 8종이며, 환경부 전기자동차 종합포털(www.ev.or.kr)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구입을 희망하는 차종의 전기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구매계약 체결 후 전기자동차 구매신청서를 작성, 자동차 판매 대리점에서 보령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단, 신청자가 보급 차량 대수를 초과하는 경우 추첨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및 전기자동차 지원사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www.brc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령시 환경보호과(☎041-930-3333)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치 환경보호과장은 “노후 경유차의 조기 폐차 유도 및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로 사람이 중심인 도시,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도시로 변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