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알파시티에 ‘산업AX혁신허브’ 구축… 477억 투입
이번 사업은 예타면제 사업인 ‘지역거점 AX혁신 기술개발 사업’과 연계해 추진된다. 지역 기업의 AI도입 장벽을 낮추는 동시에 수성알파시티를 비수도권 최대 디지털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현재 지역 기업의 90% 이상이 AI 도입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으나, 전환 수요와 의지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대구시는 ‘산업AX...

2017년 9월 25일(월) 한국중부발전(주) 인력기술개발원은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당에서 중부발전 관계자 7명의 참석으로 총 사업비 32,500,000원 후원금 전달식을 시행하였다.
다문화자녀문화체험으로. 엄마나라 문화체험“한(국)-베(트남) 원정대!” 다문화가족 10가정(엄마-자녀 20명)이 한국중부발전(주) 인재기술개발원의 후원으로 모국인 베트남 방문기회를 얻었다.
한국중부발전(주) 인재기술개발원은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현재까지도 여러 사업을 후원하고 있으며 2017년 보령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기획한 베트남 다문화가정 문화체험에 관심을 보여 이에 필요한 사업비 일체 지원을 전하였다.
본 사업과 관련하여 한국중부발전(주) 인재기술개발원 원장은 “차후 베트남 뿐 아니라 여러 나라를 경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또한 더 많은 대상자들이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하였다.
본 사업에 참여하는 “한-베 원정대!”는 다문화자녀들의 모국 방문의 기회를 통하여 베트남의 유적지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베트남 현지 가정을 방문하므로 엄마나라를 이해하고 다문화는 틀림이 아닌 다름임을 경험하는 체험의 시간이 되고자 한다.
또한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다문화가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엄마와의 여행을 통하여 애착심을 증진하여 가족의 기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