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경기도 가평경찰서(서장 임병숙)가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위하여 21일 경찰서 3층 강당에서 서장, 시민경찰연합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43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가평경찰서 시민경찰학교는 경찰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을 배출했고 지난 6월 교육생을 모집하여 이번에 2기 교육생의 수료식 행사가 이뤄졌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들은 2일간 고소, 고발 등 사건처리 절차, 교통사고예방, 가정폭력 대처방법 등 경찰 업무와 함께 정신건강증진센터장의 특강, 유치장 견학 등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교육을 무사히 마쳤다.
가평경찰서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교육에 참가하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시민경찰과 함께 더욱 안전한 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