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서상범)에서는 지난 16일(토)에 월곶면 군하리 통진옛장터에서 도시와 농촌이 만나는 “마을과 마을이 만나다. 엄마 어디가!”축제를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축제에는 유영록 김포시장을 비롯해 시의장, 시의원 등과 지역주민 약 800여 명이 참여하여, 사물놀이패 노나메기의 흥겨운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초청밴드 공연, 지역주민의 장기자랑, 전통놀이 체험부스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의 판매부스, 떡매체기 체험, 삼겹살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마을축제에서는 김포시 마을공동체 형성과 지속적인 마을축제 진행을 위한 4개 주관기관의 MOU협약식 자리도 마련됐다.
유영록 김포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축제가 월곶 주민들에게는 통진 옛 장터의 향수를 불러일으켜 주고, 신도시 주민에게는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축제가 마을에 활기를 불어넣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는 첫 단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이웃이 삼삼오오 모여 모두가 하나 되는 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마을과 주민간의 만남을 통해 좋은 추억을 간직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년 째 마을 축제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도 마을축제는 김포시의 지원으로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김포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김포맘들의진짜나눔, 노나메기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