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지난 19일(화) 부천오정라이온스(회장 채웅)는 부천오정경찰서의 연계를 통해 부천시노동복지회관(관장 박순희)에 결혼이주여성 추석 장보기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 80만원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된 상품권은 1인 2만원씩 결혼이주여성 40명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된 온누리 상품권은 오정라이온스 회원들이 한국에서 명절을 맞이하는 결혼이주여성의 추석 장보기에 경제적으로 지원해주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금하여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전통시장 매출 확대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한국어교실 교육생 호앙투이응언(베트남)은 “추석 전 좋은 선물을 받아 기쁘고 자신을 포함한 어려운 친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고 감사하다.” 고 전했다.
부천시노동복지회관은 2006년부터 국제결혼이민자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는 결혼이주여성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지원을 위한 한국어교육, 사회적응 프로그램, 생활문화체험활동 등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사업들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