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 진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독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2023 퇴원손상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10.6명이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이는 사고·재해·중독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손상’ 사망...

부천시 성곡동복지협의체(위원장 강연희)는 지난 19일 성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맞이 상품권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곡동복지협의체는 추석맞이 이웃돕기 지원 사업으로 관내 독거어르신, 차상위계층 등 도움이 필요하지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소외계층 125명에게 총 25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했다.
본인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 후원으로 공급자 중심의 일방적인 지원이 아닌 수혜자의 자기선택 결정권을 존중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및 복지 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강연희 위원장은 “이번 전통시장상품권 후원이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복지그늘 대상자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성곡동복지협의체에서는 민 관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피부에 와 닿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사업을 전개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황구 성곡동장은 “추석연휴동안 지역 내 복지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성곡동복지협의체에서 후원해준 상품권을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