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메이저리그 복귀가 불발된 강정호(30,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이번주 출국한다.
이 매체에 따르면, 강정호는 “내 잘못으로 1년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많이 반성했고, 앞으로도 반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피츠버그 구단이 많이 도와줬다. 많은 분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함을 안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강정호는 지난해 12월 음주운전 사고를 냈고, 도주 혐의로 징역 8년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 이후 강정호는 항소했으나 기각됐다.
문제는 미국 비자 발급. 강정호는 이 사건으로 미국 비자를 발급받지 못해, 결국 이번 시즌 메이저리그에 복귀하지 못했다.
강정호의 도미니카윈터리그 소속팀 아길라스 시바에냐스는 10월 14일 첫 경기를 치른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경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