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맞춤형복지팀(읍장 심상연)에서는 지난 12일 관내 위기가정에 대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제1차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밝혔다.
양촌읍 맞춤형복지팀이 주관하고 시청 복지정책과, 대곶면 · 구래동 · 하성면 맞춤형복지팀, 김포시 드림스타트 ·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종합사회복지관, 경기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위기가정에 대한 사례개입을 결정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안전, 취 · 창업의 문제를 지닌 아동학대 신고 이력이 있는 재혼가정과 신체 및 정신건강, 경제, 생활환경의 문제를 가지고 산 중턱에 위치한 11M 대형컨테이너에 거주 중인 부자가정 등 총 2가구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각 기관의 사례관리 진행 사항을 공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역할이 설정되었으며, 서비스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례관리 진행 점검도 이뤄졌다.
아동학대 이력이 있는 가정은 드림스타트, 아동보호전문기관, 맞춤형복지팀이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통해 취업성공패키지 정보제공 및 참여지원이 이루어진다.
또 생활환경이 열악한 가정에는 전세임대 즉시지원제도를 통한 거주 이전, 심리검사 및 심리 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심상연 양촌읍장은 “각 기관의 역량을 모아 다각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 가구에 꼭 맞는 서비스와 자원이 연결되기 위한 밑거름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 후에도 각 기관은 대상자의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사례관리를 진행하면서 추후 점검사항이 있을 시 협의와 조정을 함께 계속해 나가기로 합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