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제주은행은 지난 13일 제주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금융교육은 제주은행과 제주외국어고등학교가 지난해 1사1교 금융교육 결연을 맺고 청소년기에 알아둬야 할 금융지식과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학기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향후 금융 산업의 변화와 진로탐색’에 이어 ‘금융생활 꼭 필요한 신용과 부채관리’를 주제로 진행됐다.
제주은행은 자라나는 청소년은 물론 금융소외자를 대상으로도 올바른 금융지식과 경제관념 정립을 위한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1일에도 무지개마을에서 진행하는 정신장애인 사회복귀 및 자립을 위한 종합지원서비스 프로그램인 ‘동행’ 에 참가해 금융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인식을 지닐 수 있도록 영업점 초청교육과 진로체험 교실 등 다양한 1사1교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교육을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학기에는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향후 금융 산업 변화와 진로탐색'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