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과학나눔터 사업의 일환으로 금년도에 새로 추진하는‘찾아가는 과학자 프로그램’을 14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12월까지, 국내 저명 과학자가 원도심 지역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과학에 대해 강의하는 방식으로 총 3회 운영된다.
14일 대전버드내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첫 번째‘찾아가는 과학자 프로그램’에서는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박종화 교수가‘게놈이야기’를 소재로 강연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앞으로 10월 흥룡초등학교에서 UST 채연석 교수가, 12월 우석대 맹성렬 교수가 은어송초등학교에서 각각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이 원도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과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국내 저명 과학자와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과학나눔터 사업은 상대적으로 과학문화의 혜택에서 소외된 원도심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세부실천과제로서 한밭도서관에 대덕특구 간이전시관과 과학자의 서재를 설치․운영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