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9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이종범 야구해설위원, 서천석 박사를 초청하여 지역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정신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하여 자살예방을 다짐하는 선포식과 실패에 대한 경험을 주제로 이종범 해설위원의 강연, 서천석 박사와 이종범 해설위원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시간을 가져 많은 이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여태까지는 한 번의 실패를 인생 전체의 실패인 것처럼 생각하며 전전긍긍하고 절망하는 일이 많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실패의 다른 측면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음껏 실패할 용기를 얻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계양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위기에 있는 주민상담,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및 인지행동프로그램,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청장년 1인 가구를 위한 고시원 중심의 노크온 사업 등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펼치며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