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인천 강화군이 내년도 군정운영의 청사진 마련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부서별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서는 이상복 군수 등 부군수와 보고부서 실과소장 및 팀장들이 참석, ‘군민이 행복한 강화’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책과 사업들이 보고됐다.
특히, 새 정부 100대 국정과제와 인천시 시민행복 프로젝트 등 연계사업과 2030 강화군 장기종합 발전계획에서 제시된 신규 자체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회도 있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50개 연계사업과 석모 대교 접속도로 개선 및 만남의 광장 조성사업, 고품질 강화섬쌀 단지 조성 확대, 강화갯벌 생태관광지 조성사업, 강화읍 및 길상면 도시재생사업 등이다.
군은 보고회에서 발굴된 사업들에 대해 효율성과 타당성을 검토한 후 내년도 예산편성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상복 군수는 “올해도 얼마 남지 않은 만큼 군정 주요 역점사업들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매진하고, 내년도 창의시책과 신규사업은 군민행복을 위해 반드시 성과를 내겠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