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7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및 구민 등 700여 명이 계양문화회관 공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제7회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양구에서 7회째 마련한 대회로 사물놀이, 한국무용, 방송댄스, 밸리댄스, 난타, 악기연주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동아리 경연대회에 앞서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매년 우리 구 동아리팀이 인천시 및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계양구 주민자치센터 위상을 높인 것에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오늘 대회가 경쟁보다는 주민의 화합의 장으로 우수한 부분은 같이 공유하고 배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11개 동아리가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친 결과, 대상은 한국 고전무용 공연을 펼친 계양2동 청휘무용단팀이 수상했다.
또한, 금상은 작전2동 신명나는 난타팀이, 은상은 계산4동 어린이 방송댄스팀이, 동상은 작전서운동 나예무용단팀이, 인기상은 효성1동 태동사물놀이팀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계양2동 청휘무용단은 계양구를 대표하여 10월 개최되는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에 출전하여 타 군․구 대표 동아리와 경쟁을 벌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