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광산구 ‘비정규직 제로 선언’으로 정규직으로 전환된 공무직노동자들이 7일 임용장을 받았다.

광산구는 이날 오전 10시 청사 대회의실에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여식에는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된 50 명이 참석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임용장을 건네며 “공인의식, 사람 중심 사고, 내가 구청장이라는 생각으로 공직을 수행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산구는 지난달 14일 공무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열어 상시·지속적 업무 여부를 심사해 정규직 전환 대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날 임용장을 받은 노동자들은 구립 도서관 자료정리, 직영 복지관 급식 담당, 금연상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산구는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을 지속할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규 인력 채용시 업무의 상시·지속 업무를 미리 파악해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 ‘근로자 고용 사전심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부득이하게 비정규직이 필요하면 6개월 이내 한시 업무, 휴직자 대체 등 5가지 경우로 채용을 엄격히 제한했다.
이날 임용장을 받은 이소연(이야기꽃도서관) 씨는 “소속감과 책임감을 더 무겁게 인식하고 주민과 아름다운 동행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