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

강원영월군(군수 박선규)은 5회째를 맞이하는 '2017 영월국제박물관포럼'을 기념하여 9월 14일(목) 19시부터 종합상가 앞 도로에서 왁자지껄 전통시장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부아침시장상인회와 영월종합상가진흥조합의 주관으로 영월국제박물관포럼에 초청된 국내외 연사가 영월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점을 맞춰 열려 영월의 전통시장을 알리고 지역주민에게는 흥정의 맛과 정이 있는 시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인순이와 재비의 콜라보 공연을 통해 외국인들이 국악을 쉽게 이해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일부터 서부아침시장과 영월종합상가에서 2만 원 이상 물품을 구매할 경우 경품권을 배부받을 수 있으며 당일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최측에서는 "공연장소는 영월종합상가 앞 인근도로로 오천 10시부터 공연이 끝날 때까지 차가없는 도로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인근상가 및 지역주민들에게 다소 불편이 있더라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양해를 구하였으며, "이번 행사로 포럼을 찾아오는 국내외 연사 및 방청객에게 영월전통시장을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유치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