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직원들 ‘사랑의 스트라이크’ 성금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부서장 박필용 수석)은 1월 16일 오전 10시 동구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전달했다. HD현대중공업 생산지원담당 부서 직원 30여 명은 직원 화합을 위한 볼링대회를 개최해 스트라이크가 나올 때마다 ‘사랑의 스트라이크’라는 이름으로 5천 원씩 적립했으며, 그렇게 모인 ...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부산의 미래 먹거리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부산과학기술정책회의'가 발족돼 첫 회의를 갖는다.
부산시는 7일 오전 시청 12층 회의실에서 김영환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과학기술관련 기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부산과학기술정책회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현 정부의 과학기술기반정책과 4차산업혁명의 차질없는 준비 등 최신 산업동향에 대응하는 미래 신성장산업을 발굴·육성하고, 과학기술 분야 정보공유 및 부산시의 과학기술정책 수립의 자문 등을 위해 개최된다.
이번 창립회의에서는 ▲전국 최초로 수립하는 부산과학기술진흥종합계획(2018년~2022년)과 ▲민선6기 부산시 대표 공약인 TNT2030 플랜 추진상황 및 계획을 발표하고 ▲참여 위원들의 자문을 받아 수정․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김영환 부시장은 "정부 정책과 최신 과학기술분야 정보 공유를 통해 부산의 과학기술정책을 수립하는 데 회의 내용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면서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컨트롤타워로서 향후 정례적으로 개최해 좋은 일자리 창출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