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고한·사북에서 ‘650 파티’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650은 (구)동원탄좌 사북광업소가 해발 650m에 탄광갱도를 개광하면서 비롯된 것으로 전국에서 모인 광부들의 도전과 희망을 상징한다.
‘650(육오공)파티’는 사북청년들이 서울청년들을 초대해 ‘청춘들아 사북에서 만나서, 이야기 하고 놀자’라는 주제로 지역관광 활성화와 도시재생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과 스토리를 찾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청년과 시골청년들의 한마당 축제인 ‘650(육오공)파티’는 도시재생활동가, 사회적 기업가, 청년혁신가 등 주로 사회적 경제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울청년 300여명을 초대해 외부 청년들의 시각으로 탄광지역의 미래에 대해 상상하고 스토리를 찾는 것은 물론 청춘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소통을 위한 신나는 파티의 자리로 진행된다.
개막 첫날인 오는 9일 오전 청량리역을 출발해 낮 12시 사북역에 도착 후엣 동원탄좌 사북광업소를 비롯해 사북읍 시내, 상가, 골목길 등을 탐방한다.
또한, 오후 4시에는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 ‘사람의 미래, 사북의 미래’를 주제로 청년 대토론회(소셜 픽션)가 열린다.
이어 오후 7시부터 사북시장 복지회관 광장 일원에서 서울청년과 시골청년들이 한데모여 ‘중식이 밴드’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맥주파티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위한 교류행사를 갖는다.
둘째 날인 10일에는 지역주민 8명으로 구성된 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 고한 구공탄 시장을 비롯한 정암사, 만항재 등 지역의 곳곳을 알아보는 투어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금까지 지역경제활성화 방식이 강원랜드 방문객을 지역으로 유입시키는 것이었다면 650(육오공)파티를 계기로 외지 관광객들이 직접 고한, 사북지역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된 도시재생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650(육오공)파티는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선도 사업으로 선정된 동발지기 여행사업 일환으로 고한, 사북지역에 산재해 있는 우수한 문화ㆍ자연ㆍ역사 관광콘텐츠를 발굴, 차별화된 여행 프로그램으로 엮어냄으로써 지역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축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