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상년)은 지난 5일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부평4동 및 부평5동 행정복지센터에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후원금 각 100만 원씩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부된 후원금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4세대의 도배,장판 및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사업비로 사용된다.
김상년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데 조금이나 보탬이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윤자 부평5동장은 “이웃사랑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인천북부라이온스클럽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