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농기계 야광 반사스티커 부착장면
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는, 보령 경찰의 전 역량을 집중하여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교통사고 예방 총력 대응에 나섰다. 최근 보령 천북면에서 운전자가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보행자 2명을 충격하는 사망사고가 발생 하는 등 잇따른 사고 발생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보령경찰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다발 시간대에 주요 교차로에서 거점 근무, 음주 단속, 주요 위반행위 집중 단속, 사고 예방 홍보 방송 등을 집중적으로 벌이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9월 30일까지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을 방문하여 방어보행3원칙(서다-보다-걷다)을 교육하고 관내 노인정, 노인회관 등 어르신 상대로 이륜차 안전운행 방법과 방어보행교육․ 홍보활동을 강화하여 ‘교통사망자 줄이기’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조법형 경찰서장은 “보령경찰이 총력을 다해 보령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 목표라며 차량 탑승시 안전띠 매는 습관을 들일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