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디자인 도시…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 개최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시민 참여 기반의 디자인 문화 확산과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실현을 위한 '2026 미래 부산 디자인단 밋업데이(시민참여 소통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28 세계디자인수도(WDC) 부산’ 주제: 모두를 포용하는 도시, 함께 만들어가는 디자인(Inclusive Cit...

인천삼산경찰서(서장 이창수)에서는 지난 30일(수)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범죄로 부터 안전한 환경을 구축한 부개역 푸르지오 아파트에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범죄예방을 위해 부각되고 있는 ‘셉테드(CPTED)’를 통한 예방 활동에는 경찰관의 활동과 더불어 주민들의 참여가 함께해야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삼산서에서는 범죄 예방 진단을 통해 주민과 함께 범죄예방 환경개선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하였고, 이번 인증패 수여에는 CCTV 50대 증설과 주 출입문 번호인식 시스템 설치로 범죄 사각지대를 줄이며 지하주차장 LED조명 개선으로 밝은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 체감안전도와 범죄예방 향상에 기여한 부개역 푸르지오아파트를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