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앞으로 통합전자민원창구(정부24, http://www.gov.kr)에서 사망자 재산조회 온라인 신청과 군인연금 가입여부 등4종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오는 8월31일부터 사망자 재산조회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가 확대 시행함에 따른 것이라고 제주시는 밝혔다.
기존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는 사망신고 후 6개월 이내 방문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어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해온 바 있다.
또, 사망자의 재산조회 시에는 기존 금융거래, 국민연금, 국세, 지방세, 자동차와 토지의 소유내역, 국민연금, 사학연금 등 8개 분야만 조회가능 했으나, △군인 연금 가입여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립학교 교직원연금 대여금 채무여부 등을 추가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홍창진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이번 확대시행에 따라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변경되는 내용을 잘 숙지해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종합민원실은 2016년부터 안심상속원스톱 서비스신청 1490건 가운데 토지소유내역 조회는 1만1536필지, 734만8315㎡에 대한 토지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