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지난 23일 ‘2017년 생물테러 대비·대응 실제훈련’을 앞두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보호복 레벨C 착탈의 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다음달 22일 탄저균으로 의심되는 생물테러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고 민관군경이 합동으로 실제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생물테러에 대한 기본지식을 익히고 이론을 훈련현장에 실제로 적용하는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관기관 공조체계로 실시하는 모의훈련이 생물테러 대응뿐만 아니라 새로운 양상의 테러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며 “실제상황에서 신속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