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부산시와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여의도 켄싱턴호텔 회의실에서 김해신공항 등 부산의 핵심 현안의 해결력 제고와 내년도 국비 확보 대책 논의를 위해 당정협의회를 갖는다.
부산시와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2018년 정부예산의 경우 새 정부 출범으로 예산 편성 기조의 대폭적인 변화가 불가피한 만큼 더욱 긴밀하게 공조해 국비를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하고 24시간 운영 가능한 김해신공항 건설 ▲2030 부산등록엑스포 유치 ▲도시재생 뉴딜로 노후주거지 생활환경 개선 ▲지역분권형 헌법 개정 등 부산의 핵심 사업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또 ▲방사선동위원소 융합기반 구축 ▲도시철도 노후시설 개선 지원 ▲북항재개발 충장로 지하차도 건설 등 2018년도 주요사업의 국비확보 방안에 대한 토의와 대책도 논의한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 국회로 제출되는 정부예산안에 우리 시 핵심 사업들이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한편, 정부안에 빠지거나 삭감된 예산은 타당하고 설득력 있는 논리를 개발해 국회심의과정에 반드시 반영 및 증액될 수 있도록 시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