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성남시의회(의장 김유석) 시의원들은 19일 성남시체조협회 주관으로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열린 성남시 통합 체조협회 초대회장 취임식에 참석하여 김분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 자리에서 김유석 의장은 성남시 통합 체조협회 명예고문으로, 이상호, 박광순, 지관근, 박문석, 정종삼, 윤창근, 김해숙, 박호근, 이제영, 박도진 시의원은 자문의원으로 위촉됐다.
김유석 의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성남시통합체조협회를 통해 성남시의 체조가 한 단계 더 도약하여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립하고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진정한 생활체육으로 발전해 가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시의원들도 “협회의 자문위원으로서 앞으로 성남시통합체조협회가 국내 체조문화를 이끌어 가는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