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어르신들 기초연금을 월 30만원으로 인상하는 법률 개정도 곧 착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 주재 석상에서 "어제는 병원비 걱정 없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을 발표를 했다"며 "오늘은 모든 국민이 인간답게 살 권리를 누릴 수 있는 국민 최저선 보장 정책 발표가 예정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노인 빈곤율과 노인 자살률이 OECD 국가 가운데 압도적으로 1위"라며 "독거노인을 비롯한 빈곤층이 생계의 어려움을 견디다 못해 스스로 삶을 포기하는 시대도 이제 끝내야 한다"며 노인 기초연금 인상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복지재원 부족 논란에 대해선 "기획재정부와 충분히 협의해서 재원 대책을 꼼꼼하게 검토했다"며 "올 하반기부터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시행하도록 설계해서 건전 재정을 유지하면서 감당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 "막대한 재원이 투입되는 만큼 소중한 국민 세금과 보험료가 낭비되지 않도록 복지 전달 체계를 꼼꼼하게 점검해야 할 것"이라며 "부정수급으로 복지 재정이 누수가 되지 않도록 제대로 살피는 것도 꼭 필요한 일"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