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아기와 부모가 함께 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제주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 문화행사-프로그램 신청-제주시기적의도서관-북스타트신청 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북스타트의 주요 프로그램은‘동무릎 이야기’,‘베이비 마사지’,‘가을 운동회’,‘즐거운 뮤직맵’,‘국악놀이’이며,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5회 운영된다.
제주시기적의도서관은 지난 2008년부터‘북스타트 운동’을 시작해 올해로 10주년를 맞이하며, 북스타트 프로그램 외에도 처음 도서 회원가입을 했을 때 책과 손수건 등을 담은‘책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하는 등 영·유아들이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함으로서 올바른 조기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운동 전개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