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지난 2015년에 개관한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타 지자체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 건강생활지원센터 견학
경기도 군포시 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외 4명은 지난 8월 7일 오후 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들은 센터의 건립 개요와 시설·운영현황을 듣고 내부시설을 꼼꼼히 둘러봤다.
군포시 관계자는“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노인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여름철 무더위 쉼터로 활용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에 앞서 올해 센터에는 무안군, 거창군이 다녀갔으며, 2016년 순천시, 의성군, 울산광역시 중구, 2015년에는 해남군, 대구광역시 수성구, 김천시가 벤치마킹을 위해 다녀갔다.
건강생활지원센터 소경섭 센터장은“앞으로도 센터 구축 시 겪은 애로사항과 그를 통해 겪은 교훈을 나눠 타 지자체의 더 나은 센터 구축을 위해 돕겠다”고 했다.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생활실천사업, 만성질환예방관리사업, 치매관리사업,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6년 보건복지부 선정 건강생활지원센터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