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창원시가 어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2017년 연안어선 감척사업’을 추가 시행한다.
이번 추가 시행은 연안어선 세력을 어업자원에 적합한 수준으로 감척해 지속 가능한 생산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를 위해 시는 연안어선 감척사업비 7억200만원을 투입해 허가정수보다 허가건수가 많은 연안통발 및 복합어업 허가어선 16척을 감척할 계획이다.
감척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업인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창원시 수산과에 감척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한 어선을 대상으로 어선의 선령 및 규모 등 선정 기준을 고려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또한 선정된 어선에 대한 감정평가 실시 후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해 어업인에게 통지한다. 사업대상자에게는 어선·어구 등 감정평가액 및 폐업지원금(2017년 연안어선 감척사업 집행지침 규정에 의거 업종 및 톤급별 가격)을 지급하게 된다.
창원시는 2005년부터 2017년 상반기까지 연안어선 감척사업을 추진해 사업비 132억200만원으로 연안어선 289척을 감척하기도 했다.
김종환 해양수산국장은 “지속적인 어업여건 변화와 어업생산량 감소에 따라 연안어선을 어업자원에 적합한 수준으로 감척해 지속 가능한 어업생산 체계 구축으로 어업인 소득이 증대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