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주시 제주보건소(소장 송정국)에서 위탁운영 중인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17년 지역맞춤형 자살예방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3일, 7월 26일 제주시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생명존중 문화조성 및 인식개선을 위해 자살예방 생명사랑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 지역주민에게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정신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울감이나 스트레스 등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신건강 문제들을 상담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제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전략적 자살예방 사업추진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를 비롯해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사업, 퇴직자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5년도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제주시 자살률은 최근 3년간 전반적으로 감소 추세이나 10-30대 청년층의 사망원인 1위가 자살인 것으로 나타나 제주시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전략적 사업추진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는 물론 직장인 정신건강증진사업 및 퇴직자 마음건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