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주시는 4일 시청강당에서 박순종 부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 대비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을지훈련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정부차원에서 종합적으로 비상대비업무를 수행하는 훈련으로, 시는 이날 교육에서 이달 중 실시될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준비 사항에 대해 확인·점검했다.
▲ 2017 을지연습 대비 전주시 직원 교육 실시또한, 연습기관 중 훈련 준비태세 확립 및 관련기관 간 협조사항 등에 대한 점검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 2017 을지연습 대비 전주시 직원 교육 실시전주시 관계자는 “을지연습은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훈련인 만큼, 정확하고 체계적인 훈련 준비 및 시행으로 어떤 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안보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라며 “시민들께서도 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훈련상화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