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붉은말의 해’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추진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붉은말의 해’를 맞아 1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5주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담양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응모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담양 딸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먼저, 새해 기부 ...

서울시 강북구의회 박문수 의장(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7월 31일 백련사 입구 물놀이 시설(강북구 수유동 산86, 대동천 2교 부근) 안전사고 관련 민원 해결을 위한 현장을 찾았다.
이 곳의 분수대 및 물놀이 시설은 강북구청에서 설치하여 북한산을 찾는 관광객이나 인근 주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계곡물을 이용하여 만든 자연 물놀이 시설 특성상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특히, 바닥에 유리조각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강북구청 안전치수과 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석했다.
박문수 의장은 현장에서 구청 안전치수과 관계 공무원에게 바닥의 유리조각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바닥 청소를 요청하고 여름철 이용자가 많은 기간 동안 현장 안전관리자를 배치하는 방안을 강구하도록 요청했다.
박문수 의장은 “특히 여름철 물놀이 사고는 한순간의 방심으로 발생할 수 있다.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이 안심하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