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 실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1월 6일 울산 코리아에너지터미널 부두에서 복합해양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동북아 에너지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북신항 일대에 기름, 유해액체물질, LNG까지 다양한 물질이 운송되는 해역특성을 반영하...

대전시는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지역내 중소기업들의 판로지원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TV홈쇼핑(채널 홈&쇼핑) 방송을 활용, 5개 기업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28일 첫 방송에서는 △㈜소산원의 '찬물에 우려내는 민들레차'가(오후 4시20분) 판매된다.
이어 12월 말까지 △㈜아이투비의 유아용 화장품 △타임시스템㈜의 앰플·마스크팩 ㈜장충동왕족발의 고기순대 △태우식품의 흑마늘이 순차적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대전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3월 TV홈쇼핑 판매를 희망하는 27개 공모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홈&쇼핑 MD(상품기획자) 평가 등을 거쳐 이들 5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방송 제작비 전액(2200만 원)과 판매수수료 우대혜택(8%)이 지원된다.
김기환 대전시 기업지원과장은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우수중소기업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판로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지역 상품이 전국적으로 홍보되고 매출증대 효과도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