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원산2리,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대상 수상
보령시는 오천면 원산2리 마을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1단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13일 광명 테이크 호텔 3층 루미나스 홀에서 열렸다. 이번 어워드는 섬 지역 특성화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 발전 모델을 만들어 가는 전국 섬 마을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제주도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자립생활 능력을 향상시키고자‘2017년 장애학생 계절학교 여름방학을 부탁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계절학교는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제주시 관내 고등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24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서귀포시 관내 고등학교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된다.
학생들은 △사회적응체험 견학 및 활동 △지역사회 문화체험 △줌바댄스 △매듭공예 △요리활동 △과학활동 △목공예 △레크레이션 △승마 △통합여가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해 사회성 증진과 사회통합기반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통해 장애 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또래 관계를 증진시켜 사회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며 "또한 장애 청소년에 대한 부모의 방학 중 양육 부담과 사교육비 경감을 통해 보다 긍정적인 부모 역할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