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 실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1월 6일 울산 코리아에너지터미널 부두에서 복합해양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동북아 에너지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북신항 일대에 기름, 유해액체물질, LNG까지 다양한 물질이 운송되는 해역특성을 반영하...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각급 학교 및 기관의 교직원, 학생, 학교운영위원, 운동부코치 등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캣치플레이즈(표어, 문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교육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반부패․청렴 의지를 나타낼 수 있는 내용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이미지, 교육가족의 청렴실천과 솔선수범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표어나 문구를 공모하며 청렴 실천의 중요성을 대전시민과 교육가족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은 청렴 캣치플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표어나 문구를 옥외전광판, 홍보용 모니터, 공문서상단 청렴 홍보 문구 등 다양한 매체로 청렴 이미지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청렴 캐치프레이즈 공모전을 통해 대전시민과 교육가족이 청렴 실천에 먼저 앞장서고 인식을 전환하는 청렴분위기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