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 실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1월 6일 울산 코리아에너지터미널 부두에서 복합해양사고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2025년 민·관 합동 유해화학물질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부의 동북아 에너지허브 사업의 일환으로 북신항 일대에 기름, 유해액체물질, LNG까지 다양한 물질이 운송되는 해역특성을 반영하...
▲ △ (좌) 권선택 대전시장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지역대학생의 학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학자금 이자지원사업을 실시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대전 소재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대전 외에 소재한 대학에 재학 중이면 해당되고,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지원되는 이자는 올해 1학기에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해 올해에 발생하는 본인부담 이자 전액이며, 오는 9월 중 한국장학재단 대출계좌로 상환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18일부터 31일(월)까지이며,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2017년 1학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13년에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시작하는 사업이니만큼 지역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면서“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경감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두 시 청년정책담당관은 “2013년에 중단됐다 올해 다시 시작하는 사업인만큼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면서 “내년에는 예산이 허용될 경우 졸업시까지 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