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과 주한 영국문화원은 청년 기업가·활동가·예술가·기획자들의 리더십을 강화하며 글로컬(Global+Local) 리더십 네트워크를 만드는 <</span>액티브 시티즌>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오는 7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경기도 지역을 기반으로 문화예술분야 관련 분야에서 2년 이상 활동한 경력이 있고,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글로벌 액티브 시티즌 네트워크에 관심 있는 청년 기업가·활동가·예술가·기획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과 주한 영국문화원은 지난 2월 <</span>액티브 시티즌>을 공동으로 진행하기 위한 상호 문화사업 교류 업무협약(MOU) 체결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pan>액티브 시티즌>은 영국문화원의 글로벌 프로젝트로서, 전 세계 40여개 국가의 525개 파트너 기관, 프로젝트의 구현을 도와주는 3,600명의 조력자(facilitator), 그리고 155,000명의 액티브 시티즌(참가자)이 6,200여개의 지역사회 사회참여 프로젝트(Social Action Projects)를 진행해 왔다. 영국문화원에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해당 국가의 지역사회 이슈 해결을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역적으로, 국제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경기문화재단과 주한 영국문화원이 공동 진행하는 <</span>액티브 시티즌> 프로그램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span>액티브 시티즌> 양성을 위한 워크숍을 5일간 진행하며, 워크숍 참가자들이 직접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변화 프로젝트를 기획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중 일부를 선정하여 실행할 수 있는 사업비(최대 400만원)를 지원하고 모니터링과 평가를 거쳐 선정된 우수 참가자 2인에게는 <</span>액티브 시티즌> 한국 대표로서 국제 액티브 시티즌 연수(International Study Visits)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연수 참가자는 전 세계 액티브 시티즌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다.
<</span>액티브 시티즌>의 참가신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와 경기상상캠퍼스 홈페이지(sscampus.kr), 주한영국문화원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kr)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활동 포트폴리오(자유양식) 1부와 이메일(gych166@gmail.com)로 보내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7월 17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비 무료. (문의:031-296-1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