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원이 30일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14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시상식은「제14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행사의 일환으로, 국회의원과 지방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공무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각 분야의 공을 세운 유공자를 선정, 시상했다.
이날 이동현 의원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도시교통 분야의 새로운 시책 도입과 올바른 정책 결정에 선도적인 역활을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기초의원 부문에서 의정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영광스런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도시교통위원장으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