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과학연구소에서는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 Re-스타트’를 6월부터 운영 중이다. 서 ‧ 남부권 어르신 체력측정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300여명에게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 Re-스타트’사업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체력관리서비스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지원센터, 장애인 시설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참여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연구소 방문이 용이하지 않는 원거리지역 대상자에게는 교통편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환경에서 척추자세, 기능적 체력검사, 균형능력 검사 등 전문 체력측정을 통해 현재 체력상태에 맞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
관계자는 “지속적인 체력관리서비스를 취약계층에 제공하여, 건강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의 건강‧ 체력관리의 중요성 인식개선과 신체활동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하며, 더 나아가 이들 계층의 체형, 체력수준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실질적인 운동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 중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스포츠과학연구소는 전문체력측정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처방 및 훈련계획을 컨설팅 하는 전문기관이며, 측정시스템 외에 여성건강, 아동․청소년을 위한 성장발달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곳으로 운동선수들은 물론 일반시민도 이용할 수 있다.
이용문의 스포츠과학연구소 031-267-8858~9